리더의 조건

오래오래날려면 본문

마음채움

오래오래날려면

베스트리더 2023. 1. 18. 19:02

 

 

 


-오래오래날려면-

 




떴다 떴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우리가 다 아는 노래인데
가사를 잘 살펴보면
우리에게 참된 지혜를 전해주고 있다.


세상에 잠시 뜰 수 있는 것은 많다.
풍선도 뜨고, 개구리도 잠깐은 뜬다.
문제는 계속 날아야
'우리 비행기'인 것이다.


마찬가지로 잠시 뜨는 브랜드는 많지만
지속적으로 나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
왜일까?


지속적 성장의 핵심은
사람들의 충성심을 유지하는 것이다.
그러려면 중심 컨셉은 변하지 않되,
컨셉의 표현은 디자인을 통해서든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든
계속 진화해가면서 '자기다움'을 
만들어내야 한다.


이때 '중심 컨셉에 대한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진화의 창의성'이 지속성의 핵심이다.


청바지 회사 디젤의 중심 컨셉은 초지일관
'성공적인 삶을 위해서'이다.
디젤은 트렌드와 유행의 변화에 따라 
늘 달라지지만, 사회비판적 자세를 유지해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키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코카콜라나 레고,
기네스 등 자수기업들은 50년 전이나
지금이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그 무엇이 있다.


'변하지 말아야 할 것'과 
'끊임없이 진화시켜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기에
오랫동안 하늘 높이 날 수 있는 것이다.

 



- 홍성태 '배민다움 배달의민족 브랜딩 이야기' 中 -

 

'마음채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성마비 12살이 이뤄낸 기적  (0) 2023.01.20
만나면 편한 사람  (0) 2023.01.19
살다보니 알겠더라  (1) 2023.01.17
미소로 시작하는 아침  (0) 2023.01.16
자식에게해주고싶은말  (0) 2023.01.1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