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조건

5% 부자가 되는 오케팅 방법 9가지 본문

리더의 조건

5% 부자가 되는 오케팅 방법 9가지

베스트리더 2021. 9. 30. 07:07

 

< 5% 부자가 되는 오케팅 방법 9가지>


오케팅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이다.
O는 모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의미와
순환 CYcle의 의미를 담고 있다.
마케팅의 기본은
자신을 파는것에서 출발한다.
당연하다고 생각하던 것을 거부하라.
거부하다 보면,
당신은 거부(巨富)가 될것이다.
끊임없이 자신을 팔아라.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의 가치는 무한하다.
광고는 문자 그대로만 해석하면
널리 알리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진정한 광고는 가치를 빛나게 하고
높이는 것이라 주장한다.
마케팅은 누군가 마케팅 대상을
어떻게 인식하도록 만들지
연구하는 학문이다.
그래서 나는 마케팅을 만들고,
찾는 것이라 주장한다.
즉 누군가에게
마케팅으로 인시기키고,
광고로 가치를 알리는 것이다.





1. 동기와 목표를 명확하게 해야한다.


오케팅의 가장 근본적인 요소는 정신이다.
정신이 올바라야 뭐든 제대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슨 일이든 제일 중요한 것은
명확한 목표를 세워야 한다.
반복되는 단순업무를 그만두고 싶다는 목표,
새로운 사업에 대한 목표.
사업의 확장에 대한 목표.
그 과정이 험난해도 반드시 추진하겠다는 목표
무슨 일이던 제일 중요한 첫번째는
목표를 명확하게 정해야한다는것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자기 개발을 하는 이유도 뚜렷한 목표가
있어야 목표를 위해 계획하고 공부한다.
그러면서 내가 정한 목표를 이룰 수 있다.




2. 대의를 품어야한다.

내가 추진하는 사업이 잘못되어도
직접 뽑은 직원은 해고없이 긑까지 책임지겠다는
대의를 품어야한다.
누군가를 돕겠다는 마음으로 설정한 대의가
모든 일의 근본이자 시작이다.
큰 대의를 꿈꾸는 자는 언젠가 반드시 해낸다.
큰 뜻, 비전을 세워야 한다.
세상을 어떻게 이롭게 할것인다.
자신의 존재로 어떤 이들을
어떻게 이롭게 해줄지 찾아라.



3.생각만 하지말고 작은것부터 시작하라.

생각으로만 가지고 있다면 계속해서
미루게 된다. 뚜렷한 보물,
즉 단기적인 목표와 규칙을 세워야 한다.
다양한 목표를 세우면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찾아야한다.
찾았다면 순서대로 이루자.
크고 작은 목표를 찾고
순서를 선정하고,
성장 목표를 정하고,
계속 성취해야한다.



4. 이름부터 만들자.

이름은 브랜드 자체이며,
신뢰와 직결된다.
신중히 고른 명칭은 반드시 이름닶을 한다.
형태별로이름을 짓되
기존의 이름을 바꿔서라도
제대로 지어야 한다.
목표다 프로젝트, 별명등에도
좋은 이름을 붙여야한다.
기업이름,제품 이름,
연주 프로젝트 이름, 서브 브랜드 이름,
사내 호칭등에 조은 이름을 붙여라.



5. 내가 가진 장점을 찾아라.

남들보다 자신 있는 것들만 계속 찾아라.
자신있는 것들을 끊임없이 나열하라.
많다면 줄이고, 적다면 늘려라.
장점과 즐기는 것을 연결하고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것
무도 적어보고 연관 지어 나열하라.
정말 잘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고
그것에 온힘을 다해 집중해야한다.



6. 끊임없이 문제를 발견하고 고쳐라.

문제를 모르면 답도 찾을 수 없다.
끊임없이 문제를 발견하여 부족한 부분은
개선을 하고, 분야별로 꾸준히 내공을
다져야 한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테스트와 실패가 반복되면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하지만 이 역시
성공으로 가는 길 중 하나다.
문제가 무엇인지 여러 사람의
의견을 받아 적고
다양한 문제들을 하나씩
검증해보면
놓치고 있던 것을 발견하게 될것이다.



7. 전략을 짜야한다.

신뢰를 뛰어넘을 만한 훌륭한 가치를 제공할
'전략'이 있어야 한다.
특별함에 끌려서 사는 고객,
여론 형성이 중요하다.
한번 좋은 소문이 나면
좋고 나쁨을 떠나서
그냥 습관처럼 사는 경향이 있다.

(1) 희소성 있는 것을 사는 고객:

높은 가격으로 자별화된 품질을 제공해야한다.
가격이 높으면 그만큼 해줄 수 있는게 많다.
서비스도 제공해줄 수 있다.

(2)가격대비 성장을 중요시하는 고객:

팔려는 것의 성능을 점검하여,
가성비를 높이고 특별한 무언가를
추가로 제공하는 법도 있다.

(3)저렴한 것을 선호하는 고객:
낮은 가격을 찾아 언제든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위험한 고객층이다.

(4)무조건 빨리 사는게 목적인 고객:
먼저 만나라.
그리고 무엇이든 준비되어있어야한다.



8. 가격을 낮추는 것이 아닌 가치를 높여라.

고객님 가치를 원한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팔려는 가치에
대해 합리적인 가격을 정해야 한다.
합리적인 가격은 오직 고객만 정할 수 있다.
몇 수 앞을 내다본 전략은
훌륭한 미래를 만든다.
전략을 재구성하고
가치를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을 정하라.
자신의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높여라.
무형의 가치, 품질 좋은 가격을 제공하여
심리적인 만족감을 제공하라.




9. 세상의 오직 하나뿐인 가치를 만들어라.


남들보다 조금 더 특별해지려고 노력하면 된다.
누구도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특별한 가치를 만드는데 집중하라.




성공은 뛰어난 능력이 아닌
꾸준한 집념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 오두환 (오케팅 中) -

 

☞리더의조건 앱다운로드 : url.kr/jEzpdy

 

리더의조건 - 명언, 좋은글, 성공, 자기계발, 동기부여, 독서 - Google Play 앱

나를 발전시키는 소중한 습관! "리더의조건"

play.google.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