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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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의 조건

리더에서 더 큰 리더로 가는 방법 4가지

베스트리더 2022. 4. 18. 07:07

 

 

 

-리더에서 더 큰 리더로 가는 방법 4가지-





 

"직장인은 일 자체가 싫은 것이 아닙니다. 

무엇을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상사 뜻대로 이리저리 휘둘려서 

무기력하게 반복하는것이 싫은 것입니다.

게다가 

하는 일의 가치를 

제대로 존중받지 못하니까 속상한 것입니다.

그러니 리더의 역할을 배워야 합니다. "

리더에서 더 큰 리더로 가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4자리를 살펴보겠습니다





1. 막힘없는 지식과 감정을 전달하라.



상사 급의 직급이 되면 

신경 써야 할 일들이 많아지지만 

처리할 시간은 부족하기 때문에 

항상 할 일이 머릿속에 가득합니다.

그래서 보고를 들어도 

딴생각을 하거나 

기억을 못하는 경우가 다반수입니다.



성공적인 보고를 하기 위해서는 

보고의 목적을 분명하게! 

"곧 될 겁니다. 최대한 빨리 하겠습니다." 

이런말은 제일 안좋은 말입니다.



"오전 중 제출하겠습니다."

"이번주 내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등 명확하게 기한을 말해야해요.



A를 물어보면 A에 대해 정확히 대답을 해야합니다.



"어쩌구 저쩌구~~ 해서 저렇습니다." 

라고 이야기하면 안됩니다.



자랑 - > 현황중계 -> 도움 요청 

이 3가지 목적을 염두에 두고 

순서대로 이야기해야 해요.



또한 도움을 받았다면 

도움과 배려에 대한 감사 표시를 해야합니다. 

상사도 칭찬을 기다립니다.

상대의 표현이 없다면 굳이 또 해주고 싶지 않습니다. 



칭찬할때는

첫 번째) 스토리를 풀어내기 

(+파악한 의도대로 어필합니다)



두 번째) 구체적인 내용이나 

도움 받은 것들을 말하기



세 번째) 미루지 말고 즉각 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X)

"덕분에 가족들도 좋아하고 체면이 섰습니다. 

더 잘하라는 뜻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O)

 

 

 

2. 숫자를 활용하라.



많은 회사 임원진의 책상에는 

계산기가 준비 되어있습니다. 

모든 일에서 숫자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숫자 감각 떨어지는 사람을 

키우는 조직은 없습니다.”



<숫자를 활용하는 팁>

첫 번째)

형용사 대신 숫자를 활용합니다. (대폭 -> 11%)



두 번째) 

숫자를 직관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합니다. (비교, 비유사용)



세 번째) 

자신의 회사 위주로 재무 공부를 합니다.



네 번째) 

회사 필수 데이터를 암기합니다. 

(재무상태, 투자 현황, 수익률, 지출 수입등)

 

 



3. 사람을 관리하라.



조직에서 가장 희소하고 아까운 자원을 

어떻게 운용하는지를 잘 모르면 

자기도, 따르는 부서원도

지치게 되기 마련입니다.



팀원들의 문제를 어떻게든 

다 해결해주려고 하는 책임감 강한 팀장일수록,

그 팀이 더 지치고 마는 딜레마가 생기는 것도 

결국 관리의 문제입니다.



<관리하는 팁>

첫 번째) 

내 등의 원숭이를 치워라: 

‘원숭이’란 문제를 의미합니다. 

팀원이 문제를 들고 왔을 때, 

만족할 만한 답변을 주거나 

아니면 그 답변을 얻는데 필요한 숙제를 냅니다. 

그리고 다시 팀원의 등에 원숭이를 옮기는 방법이죠.



두 번째) 

장밋빛 미래에 맞춰 시나리오를 짜지 마라 : 

예상하는 시간과 업무량에X2를 합니다. 



세 번째) 

프로젝트 발주자와 자주 만나라 : 

업무 지시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네 번째) 

팀원을 위한 ‘집중 지원 시간’을 따로 떼어 놓습니다.



다섯 번째) 

결정적인 도움을 줄 분야별 핵심 인맥 3명을 만듭니다.

 



 

4. 같이 계속 일하고 싶은 사람이라는 느낌을 심어주기



일을 잘하는 사람은 돈 주고 사면 되지만 

자기편인 사람은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신의 일과 속한 조직에 

얼마나 애정을 갖고 있는지 보여줘야 합니다.

내가 더 크고 싶다면 더 높이 올라가고 싶다면 

회사에 애정을 더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호감의 이미지를 보여줘야 합니다. 





<조직에 충성하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는 팁>



첫 번째) 회삿돈을 아낀다는 인상을 줘라



두 번째) 불평꾼들과 몰려다니지 마라



세 번째) 경영진을 피해 도망가지 마라



<자기관리 기술 팁>



첫 번째) 단정한 옷차림을 기반으로 

자기만의 스타일을 가져라



두 번째) 예측 가능한 매너를 지녀라



세 번째) 평판 관리를 해라



네 번째) 10분 이상 즐겁게 말한 대화 주제를 찾아라.









-박소연 (승진의 정석) 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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